본문 바로가기
J/생활정보

1년 이상 사용한 '말해보카' 영어 공부 앱 리뷰: 500일간의 후기

by 솔리닉__ 2023. 9. 6.
반응형

이미지는 말해보카 회사에서 가져왔습니다..

 

말해보카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500일 정도 (가끔 일이 바쁘면 저렇게 중간에 구멍이 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꾸준히 하고 있는 영어공부 앱을 소개시켜 드릴려고 합니다말해보카라는 앱입니다. 영어공부를 도와주는 여러 가지 어플이 있지만, 그중에서 자꾸 손이가고 꾸준히 하기 쉬운 어플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모든 학습능력은 개인편차가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가격

 

말해보카는 유료입니다. 이런 유료 공부 앱의 가장 많이들 생각하시는 부분이 아마도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유료 앱들이 가격만 들었을 때 꽤 가격이 나가고 1년 결제를 유도합니다.

말해보카의 경우는 가격이 다음과 같습니다.

 

1인 12개월 : 98000원
1인 1개월 : 19500원
2인 12개월 : 149000원
4인 12개월 : 295000원

 

당연하지만, 많은 사람이 오래기간 결제하면 저렴합니다. 저는 1인 12개월합니다. 귀찮아서요 ㅎㅎ 

예전에 2인 12개월을 했었는데 같이 하던 분이 안하셔서..그냥 버리고 저혼자 1인 12개월 결제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2인 4인 12개월은 그런데 할인비율이 똑같아서 굳이 4명 찾아 다니지 않아도 될 거 같습니다.

 

근데 막상 매일하니까 그렇게 비싸단 느낌은 안들어요. 왜냐면 구성이 알차서 전 매년 구매중입니다~

 

 

구성

 

말해보카는 현재 (23) 기준으로 총 세 가지의 공부법이 있습니다.

 

1. 단어

2. 듣기

3. 문법

 

올해 전에는 단어 듣기 두 가지가 메인이었고, 영어드라마나 작품을 보며 따라하는 쉐도잉 영역도 있었으나, 개편되면서 사라지고 문법 영역이 새로 생겼습니다.기존의 쉐도잉은 그렇게 문제가 다양하지도 않고 좀 아쉬운 면이 있었긴 했지만, 업그레이드가 아닌 아예 없애버린 건 아쉽더라고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단어 

 

단어의 경우는 최소 10개부터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20개씩 했는데, 점점 질려가지고 빼먹는 일이 많아지더라고요. 그래서 빼먹는 것보단 꾸준히 하는 게 낫겠다 싶어서 10개로 줄였습니다.

 

단어 퀴즈는 정답을 맞추는 방식이 두 가지입니다.

단어 스펠링 쓰기
단어 말하기

음성인식 잘 됩니다

저는 집에서 할 땐 말하기로 하고 스펠링은 대중교통 이용할 때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말하기로 할 때는 전체문장을 말하기 때문에 더 효과가 좋은 거 같습니다. 되도록 하신다면 말하기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듣기

 

듣기는 정답을 맞추는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듣고 단어 클릭해서 문장완성

1. 단어 클릭하기
2. 문장 전체를 말하기

 

일단 문장 전체 말하기가 훨씬 이건 진짜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그런데 저는 도저히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이것도 말하기로 하다가 패스하고 단어 클릭하기로 바꿨습니다.

 

그래도 주말에는 문장 전체 말하기로 하려고 합니다. 1년도 지나겠다. 이제는 일주일에 한 번씩 좀 어려웠던 문장을 듣고 말하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문법

개인적으로 개편을 너무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문법 진짜 좋아요. 솔직히 저는 아직 쪼렙이라 쉬운 문장 위주로 많이 합니다. 그런데 약간 헷갈릴 수 있는 아주 기본적인 것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초심으로 돌아가 기초를 다지기에 아주 좋습니다.

 

위에 문장보시다시피 아주 쉽죠?ㅋㅋㅋㅋ 저렇게 아까 듣기처럼 문장을 새로 클릭하면 됩니다. 은근히 헷갈리는 단어도 추가해서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영어를 못하는 사람은 원어민 유치원생 초등학생 정도만 해도 좋잖아요.. 딱 그정도 베이직한 기초를 다지기에 최고입니다.

 

 

기대효과

 

어쨌거나 말해보카를 하고 과연 영어가 얼마나 늘었는가 이건 이전에 제 영어 실력이 어땠는지 객관적인 지표가 없어서요 그런데 개인적인 체감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좋든 싫든 영어를 매일 십분씩 공부를 하니, 영어가 편해진 기분이 듭니다.

 저는 영어가 너무 싫었거든요, 영어를 너무 싫어해서 다른 언어를 배울 정도로요. 그런데 부담스럽지 않게 10분하니까 그냥저냥 문장구조도 보이고 아주 좋았습니다! 영어 원래 잘하시는 분은 모르겠습니다. 

 

2. 문장구조가 보인다

문장을 계속 보면서 1년을 지내다보니 어느순간 느낌이나 뉘앙스 파악을 하게 됐습니다. 근데 언제부터 됐는지는 잘 모르겠어욬ㅋㅋㅋㅋ 그냥 꾸준히 하는 게 진짜 답인가봐요... 하다보니까 단어를 모르면 몰랐지 대충 문장을 내뱉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외국은 못갑니다. 

 

3.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음 

위에도 언급했지만 저는 10분씩 매일 일년하면 엄청난 효과를 볼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놀부심보였던거죸ㅋㅋㅋㅋㅋㅋ

 

양심이 없었습니다..

사실 10분해서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복습도 안 하고 그냥 딱 거기에 나온 문제만 푸니 기억도 안 나고 대중교통 이용하는 시간에 잠깐씩 하니까 일이 바쁘고 피곤할 땐 빨리 단어만 치고 슉 넘어가는 일도 많습니다

삼백일만에 풀면 이런..단어가 있었다고? 싶어서 태초에 마을로 돌아가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그래서 좀 큰 효과를 보고 싶으시다면 하루정도는 지난 걸 복습하는 시간을 가지셔야 할 거 같습니다. 

 

4. 귀여운 캐릭터랑 공부한다...!

제 캐릭터입니다. 한번 봐주세요.. 이런 귀여운 캐릭터랑 함께 공부합니다. 뭐 보상도 주기는 하는데 저 캐릭터 꾸미는데에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뭐 없어도 괜찮을 거 같긴한데 말해보카 앱을 좀 더 귀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 거 같아요

 

 


 

정리하면, 

 

장점 : 문장구조가 보인다. 꾸준히 하면 괜히 뿌듯하다. 

단점 : 단점이라고 하긴 그렇지만 조금씩 해서는 그렇게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다! (당연함) 

 

사실 스픽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둘을 비교하는 글도 쓰고 싶네요.
어쨌거나 말해보카는 아마 별일이 없지 않는 이상 평생 할 거 같습니다!  완전 강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