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니브 엠버서더

[위니브엠버서더]제주코딩베이스캠프 Code Festival: Python 100제 (8-12문제)

by 솔리닉__ 2024. 7. 27.
반응형

print(year, month, day, sep='/', end=' ')
print(hour, minute, second, sep=':')

문제 8: 딕셔너리 키 이름 중복

다음 딕셔너리에서 중복된 키의 값을 확인하세요.

 

d = {'height': 180, 'weight': 78, 'weight': 84, 'temparture': 36, 'eyesight': 1}
print(d['weight'])

#정답 84

 

설명: 딕셔너리에서 중복된 키가 있을 경우, 마지막에 할당된 값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weight의 값은 84입니다.

 


 

문제 9: sep과 end를 활용한 출력방법

다음 소스 코드를 완성하여 날짜와 시간을 출력하세요.

 

year = '2019'
month = '04'
day = '26'
hour = '11'
minute = '34'
second = '27'

print(year, month, day, )
print(hour, minute, second, )

2019/04/26 11:34:27

 

정답 

print(year, month, day, sep='/', end=' ')
print(hour, minute, second, sep=':')

 

설명: sep 파라미터를 사용하여 출력할 때 구분자를 지정하고, end 파라미터를 사용하여 출력 끝에 추가할 문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답안 : 

 

print(year, month, day, sep='/', end=' ')
print(hour, minute, second, sep=':')

 


 

문제 10: 별 찍기

크리스마스 트리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n = 5

for i in range(n):
    print(' ' * (n - i - 1) + '*' * (2 * i + 1))

 


문제11 : for를 이용한 기본 활용

1부터 100까지 모두 더하는 Code를 <pass> 부분에 완성하세요. for를 사용해야 합니다.

 

s = 0

<pass>

print(s)

 

정답 

 

s = 0

for i in range(1, 101):
    s += i

print(s)

 

설명: for 문을 사용하여 1부터 100까지의 숫자를 s에 더해주면 됩니다.

 

실제 답안 : 

s = 0

for i in range(101):
		s += i

print(s)

 

 


문제 12: 게임 캐릭터 클래스 만들기

주어진 소스코드를 수정하지 않고 클래스를 작성하여 게임 캐릭터의 능력치와 '파이어볼'을 출력하세요.

 

<여기에 class를 작성하세요.>

jik = Wizard(health = 545, mana = 210, armor = 10)
print(jik.health, jik.mana, jik.armor)
jik.attack()

#출력예시

#545 210 10
#파이어볼

 

정답 : 

class Wizard:
    def __init__(self, health, mana, armor):
        self.health = health
        self.mana = mana
        self.armor = armor

    def attack(self):
        print('파이어볼')

jik = Wizard(health=545, mana=210, armor=10)
print(jik.health, jik.mana, jik.armor)
jik.attack()

 

설명: __init__ 메서드를 사용하여 객체가 생성될 때 속성을 초기화하고, attack 메서드를 사용하여 '파이어볼'을 출력합니다.

 

실제답안 : 

class Wizard:
    def stats(self, health, mana, armor):
        self.health = health
        self.mana = mana
        self.armor = armor
 
    def attack(self):
        print('파이어볼')

x = Wizard(health=545, mana=210, armor=10)
print(x.health, x.mana, x.armor)
x.attac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