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다양한 경험담

사주로 본 내 직업운 - 화와 금의 조화가 만든 커리어?!

by 송거부 2025. 3. 17.
반응형

나는 사주를 좋아한다. 내 사주 원국에는 화가 세 개, 금이 세 개 있다. 월지에 사화가 있고 천간에 경금이 있어 경금이 통근을 하니 금기운이 강한 사주라고 술사가 풀이해줬다. 오늘은 내 사주와 직업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사주를 공부하는 입장에서 쓰는 글이니 부담 없이 읽어주었으면 좋겠다.

 

화기운으로 이끌린 마케팅 세계

나는 디지털 홍보대행사에서 일을 주로 했었다. 맡게 된 브랜드들이 여러 개 있었는데, 재미있게도 식품업계와 많이 일했다.

 

마케팅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감정을 움직이는 일이라 화기운의 속성과 잘 맞는다. 요리도 화기운에 속하지만, 정작 나는 요리에 관심이 없는데도 식품업계와 자꾸 엮이는 게 신기했다. 사주의 흐름대로 가는 것일까 싶기도 하다.

 

내 직업 이력을 돌아보면 화기운의 영향력이 확실히 느껴진다. 화는 밝고 활발하게 타오르는 성질이 있어서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적합하다. 마케터로서 브랜드를 알리고 홍보하는 일은 내 사주에 있는 화기운과 정말 잘 맞았던 것 같다.

 

금기운을 활용한 디지털 변화

요즘 AI 프로그램 덕분에 나의 콘텐츠 제작 능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챗GPT를 활용해 자료를 정리하고, 영상 제작까지 빠르게 익히는 데 금기운의 힘이 작용하는 것 같다. 이건 금기운을 활용한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IT 관련이니까.

 

전기, 전자, 컴퓨터는 화기운과 관련이 있다고 알고 있는데, 유튜브 활동까지 활발히 하면서 내가 가진 원국을 적절히 믹스해 잘 활용하고 있는 것 같다. 금은 단단하고 예리한 성질이 있어서 디지털 기술을 다루고 분석적으로 접근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효율적으로 가공하는 능력은 아마도 내 사주의 금기운에서 비롯된 것 같다. 덕분에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기술을 습득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

 

정재와 편재 사이에서 찾는 균형

내가 정일간이다 보니 금기운이 많다는 건 재성이 많다는 의미다. 그래서인지 일을 자꾸 많이 하게 되고, 본업이 끝나도 또 다른 일을 찾게 된다. 정재가 많으면 안정적인 수입을 중시하지만, 편재는 외부에서 기회가 들어오는 성향이라 늘 새로운 일을 찾게 된다. 그래서인지 하나의 일에 만족하지 못하고 다양한 일을 병행하게 되는 것 같다. 직장 생활을 시작한 이후로 쭉 그랬던 것 같다.

 

근데 이 특성도 잘 활용하려고 한다. 안정된 재물과 가끔씩 터지는 재물 둘 다 가져가려고 노력 중이다.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일을 하는 것이 오히려 나에게는 맞는 방식일 수 있다. 금기운이 주는 안정감과 화기운이 주는 열정을 동시에 발휘할 수 있으니까. 다만 그러려면 체력이 있어야 하는데, 체력이 많이 없어서 큰일이다. 운동을 해서 어서 체력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이다. 사주 공부를 하다 보니 내 안에 부족한 부분이 뭔지 더 명확하게 보이는 것 같다.

 

사주는 단순히 운세를 알아보는 도구가 아니라 자신을 이해하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다. 내 원국에 있는 화와 금의 조화를 통해 더 균형 잡힌 직업 생활을 해나가고 싶다. 사주 속 요소들이 서로 충돌하는 것이 아니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조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깨닫는 중이다.

 

여러분도 자신의 사주를 통해 직업과 삶의 방향성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사주가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타고난 기질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렇게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다 보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반응형

댓글